영츠하이머 알아봅시다.


    영츠하이머 알아봅시다.



    영츠하이머 뜻


    젊음을 뜻하는 young


    치매를 뜻하는 알츠하이머(Alzheimer) 의 합성


    한마디로 젊은치매를 말하는 겁니다.


    젊은층에서도 치매 혹은 건망증이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그 원인은 지나친 음주, 디지털 기기의 과다 사용,스트레스 등이 있다고 전해집니다.






    디지털 기기 과다 사용으로 일어나는 소위 디지털 치매라 불리우는 디지털 치매 역시 


    영츠하이머 의 한 종류 인데.. 특히 요즘 많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치매는 고령자가 걸리기 쉬운 질병이라는 이미지이지만, 디지털 치매는 연령


    을 불문하고 모든 연령대의 사람에게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계속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네」 「일로 계속 PC의 앞을 떠날 수 없다」와 같이, 디지털 치매는 디지털 기기와 밀접하게 관계하고 있는 사람의 바로 옆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치매와 그 대책에 대해 알아봅니다.


    디지털 치매란


    디지털 치매란 디지털 기기(스마트폰이나 PC 등)의 과다 사용으로 인한 정보의 입력 과다나 기기에 의존하게 됨으로써 기억력·집중력·주의력 저하나 언어 장애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치매와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디지털 치매’라고 명명되어 있지만, 질병으로서 치매와는 달리 질병으로 분류되는 것은 아닙니다.


    디지털 치매는 일시적인 기억장애에 해당하지만, ‘젊은 사람일수록 영향을 받기 쉽고, 악화되면 65세 미만에서 발병하는 조기 발병 치매로 이어진다’고 하니 뇌에 악영향을 미쳐 건강을 해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어남으로써 공부나 일에 악영향을 미치거나 양질의 수면을 방해하거나, 나아가 정신면이나 신체 건강에까지 영향이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매우 무서운 증상입니다.




    젊은이부터 노인까지.디지털 치매는 현대병?

    연령대에 관계없이 발병하는 디지털 치매는 고령자나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연령대에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나 젊은층은, 스스로 디지털 기기의 사용법을 컨트롤 하는 능력이 미숙해 몰두해 버리기 십상입니다.한창 일할 연령층에서는 업무에서의 정보수집이나 커뮤니케이션 툴로서도 디지털기기를 주변에서 뗄 수 없는 사람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근래에는 디지털 기기의 침투나 진보에 의해서, 고령자가 디지털 기기에 빠지는 것이 증가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디지털 치매의 원인은 디지털 기기에서 막대한 정보가 입력되어 뇌가 정보를 처리할 수 없게 된다는 점에서 ‘뇌 과로’나 ‘오버플로 뇌’라고도 불립니다.



    이것들은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디지털 기기를 과용해 버림으로써 연령에 관계없이 디지털 치매가 되어 버립니다.


    과도하게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생활습관이 발단이 되는 디지털 치매는 디지털 기기의 보급이 진전되었기 때문에 일어날 수 있는 새로운 현대병일지도 모릅니다.




    평소 할 수 있는 디지털 치매 대책

    디지털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디지털 치매는 과도한 디지털 기기 사용의 원인이기 때문에 예방과 대책은 디지털 기기와 적당한 거리를 두는 것입니다.


    폰, PC 등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데 다음과 같은 규칙을 마련하여 적절히 이용하세요. 


    디지털 기기의 이용은 자기관리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이 최선이지만,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의존 대책 앱 같은 것도 있기 때문에 이용을 검토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또, 디지털 디톡스라고 불리는 「일정기간 스마트폰이나 PC등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디지털 디바이스에 대해 거리를 두는 대처」도 있습니다.


    디지털 디톡스를 위한 서비스 등도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디지털 치매 대책에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치매라고 불리지만 일시적인 기억장애인 디지털치매는 디지털기기의 과도한 사용을 피해 뇌를 쉬게 함으로써 탈피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에 의존하지 않고, 툴로서 적당히 사귈 수 있다면 디지털 치매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규칙을 만들어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처음에는 불편을 느낄지도 모르지만,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적당한 디지털 기기와의 교류가 우리에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나친 음주에 대한 문제도 주의 깊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음주에 대한 관대함이 지나치다고 생각됩니다.

    자주, 많이 먹는 술문화 또한 영츠하이머에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나친 스트레스 역시 영츠하이머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즐겁게 생활하는 것이 모든 병의 만병통치약이 될것입니다.



    [오빠네약국] - 편도결석 자가진단

    [오빠네약국] - 비타민A의 효능,부작용! 비타민A가 많은 음식?

    [오빠네약국] - 비타민 C의 효능?비타민C가 많은 음식은 무얼까?

    [오빠네약국] - 비타민 B의 효능.부족시 증상,비타민B가 많은 음식

    [오빠네약국] -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 19 예방법














    '오빠네약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 효능  (0) 2020.06.16
    뇌전증 전조증상 간단정리  (0) 2020.06.16
    영츠하이머 알아봅시다.  (0) 2020.06.14
    꿀 효능 총정리  (0) 2020.06.08
    의학용어 PCN,PCD,PICC,EMR  (0) 2020.05.22
    편도결석 자가진단  (2) 2020.04.25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