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자.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숙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누구나 한 번쯤이면 접했을 법한 숙취. 숙취에 좋은 음식을 알기 전에
    숙취란 무엇일까? 먼저 숙취에 대해서 알고 시작하도록 하자. 술 먹은 다음 날 남아 있는 술기운. 그것으로 인해 몸 아프고 힘든 것을 모든 것을 통틀어 부르는 말이라 할 수 있다. 한마디로 음주로 인한 후유증이라 하겠다. 나와 여러분이 흔히들 술병 났다고 말하는 그것이다.

    Photo by  Wil Stewart  on  Unsplash

    그렇다면 숙취의 원인은 무엇인가? 즐거웠던 어젯밤과 달리 다음날에 그 못쓸 숙취로 인해 토할 것 같고, 속이 미식미식 아프고. 암튼 힘든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그 유명한 아세트알데하이드 때문이다. 알콜은 간에서 분해되어 아세트알데하이드가 된다. 아세트알데하이드는 면역력을 저하하고 설사 증세를 유발하고, 노화도 촉진시키며 성기능까지 저하

    시킨다. 또한 아세트알데하이드는 간에 있는 지방을 파괴하고 과산화지질을 생성하고 그것이 쌓이면 지방간이 된다. 이런게 계속 되면 간경화,간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

    Photo by  Wil Stewart  on  Unsplash

    숙취는 한마디로 알콜이 간에서 분해되어 생성된 아세트알데하이드가 몸속에 남아서 지속적으로 당신을 괴롭히는 것이다.숙취에서 벗어나기 위해선 빠르게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 하거나, 아세트알데하이드의 생성을 억제 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어떤 음식을 섭취하면 숙취에 도움이 될까? 무조건 첫 번째 물을 많이 마셔라. 물 만큼 가성비가 훌륭한 숙취 해소제를 본 적이 없다.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춰주고,알코올 배출을 도와줄 것이다. 물이 별로라면 꿀물이나 과일주스를 추천한다. 당분과 수분은 알콜 대사를 빠르게 도와준다. 토마토 또한 빠질 수 없다. 과음에 힘들었던 나는 늘 방울토마토 사서 책상에 앉아 계속 먹었던 기억이 난다. 효과가 확실하다. 토마토에는 그 아세트알데히드의 작용을 억제하는 라이코펜이 많이 있어 효과를 볼 수 있다. 얼마전 연예대상 받은 박나래가 토마토에 꿀 넣어 믹서기로 갈아 마시는 모습을 보고 나는 연신 고개를 끄덕였다. 토마토 해장이 최고다. 그리고 콩나물 해장국,북어국이 떠오른다. 직장인들이 손쉽게 접하는 점심 메뉴이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많은데 아스파라긴산은 아세트알데히드을 빨리 분해하는 탈수소효소의 생성을

    돕는다.북어국는 간의 피로를 덜어주고 해독을 돕는다. 이뇨작용이 커서 배설을 촉진한다.
    이 밖에 비타민B,C등이 있는 과일,녹차등을 섭취하면 숙취해결에 보다 쉽게 다다를 것이다.

    Photo by  Lars Blankers  on  Unsplash

    지금까지 숙취와 숙취를 해결하는 방법,숙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다.무엇보다 숙취에 가장 좋은 것은 금주 임을 잊지 말자.과음은 면역력을 떨어뜨린다. 새로운 바이러스가 많은 이 때에 음주는 삼가하자.

    지금까지 숙취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린다.건강보다 중요한 건 없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