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정안 어떻게 바뀔까? 학원 종교시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정안 어떻게 바뀔까? 학원 종교시설은 어떻게 될까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정안 어떻게 바뀔까? 학원 종교시설은 어떻게 될까요? 먼저 사적모임입니다. 4단계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 될 경우 4명까지만 모일 수 있습니다. 더구나 직계도 예외 없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오후 6시 이후에는 2명까지만 모임이 가능합니다. 되도록 외출을 자제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는다는 것이죠.

    집합금지, 제한업종

    코로나로 힘들어 하시는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의 어려움도 가중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완화될 분위기 조성에 보다 많은 기대치가 있었을 텐 이번 격상 본위기로 오후 10시까지만 영업하게 되는 것으로 유지될 전망입니다. 집합제한, 영업제한 업종은 다음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학원, 유흥업종등이 그것입니다.

    집합금지,제한업종 확인하기

    집회는 더더욱 강력하게 관리될 것입니다. 기존 99명까지 가능하던 것이 1인 시위만 허용하게 바뀝니다. 결혼식장과 같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행사도 강화된 기준을 적용 받게 됩니다. 친족만 허용한다는 것이죠. 결혼식을 앞둔 분들의 고민이 참 많겠다 싶네요.

    노래방, 헬스장도 제한

    노래방, 헬스장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존대로 오후 10시까지만 가능합니다.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던 종교활동은 어떻게 될까요? 기존은 수용인원의 20%만 허용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비대면만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7월9일 발표될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은 12일 적용할 예정이지만 사적모임 제한 강화 조치는 7월 10일 부터 시행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다 시피 오후 6시 이전은 4명, 오후 6시 이후는 2명까지만 가능하며, 예방접종자 인센티브 적용제외 포함입니다. 수도권 전체에 동일한 조치가 이루워 집니다. 

     

    보다 자세한 개편안을 그림으로 정리한 내용이 있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조정안 확인

    대유행을 막기 위해 사회적 접촉 최소화를 시키기 위한 조치 입니다. 잘 지켜서 빠르게 늘어나는 확산세를 잡아야겠습니다. 지긋지긋한 코로나 빨리 사라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음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히 알아야겠습니다.

    질병관리청 대표누리집 가기

    코로나 확진자가 1200명대가 넘은 이때 현재 확진자 수가 무척 궁금해지는데요. 여러 사이트 중에 저는 코로나 라이브를 추천합니다. 어제와 비교도 잘되어 있고, 전 세계 내용까지 확인 가능해서 자주 찾습니다.

    코로나 라이브(확진자현황) 바로가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