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하위 80% 기준 재난지원금 지급 건강보험료 알아보기

    소득하위 80% 기준 재난지원금 지급 건강보험료 알아보기

     

     

    지난해 1차 재난지원금의 경우1인 가구 40만원, 2인 60만원, 3인 80만원, 4인 이상엔 가구원 수와 상관없이 100만원이 지급되었으나.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5인 가구일 경우엔 20만원을 더해 120만원이 지급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나 아직 확정은 아닙니다. 여당과 정부의 입장이 달라 협의중이고 차주중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5차 재난 지원금 지급 대상 정부가 5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소득 하위 80% 지급을 목표로 열심히 협의중이라는 시간가 나오고 있는 요즘인데요. 그대로 확정된다면 소득 하위 80%에 해당 할 경우 1인 가구 기준 25만원이 지급될 것이며, 4인 가구 기준 100만원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규모 확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겐 최대 600만~70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지급 기준을 기존보다 더 세분화하는 방안이 검토하는 있다는 것이죠. 소득하위 80% 기준 소득의 경우 월급이 일정하지 않으면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통 건강보험료를 가지고 기준을 정하고 있습니다.

     

    소득하위 80% 기준 조회

    지역가입자의 경우 소득 80%의 경우 1인 기준 119,941원이고 직장가입자의 경우 소득 80%의 경우 1인 기준 126,651원입니다. 소득하위 80% 확인 하는 방법 국민건강보험 민원서비스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https://www.nhis.or.kr/nhis/minwon/wbhaba01010m01.do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추석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8월에서 9월 사이 지급 예정이며 추석 전에 지급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바 있네요. 신용카드 캐시백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이 아닐 경우 신용카드 캐시백 제도 시행 예정입니다.

    중위소득 개념도 알고 가시면 좋습니다.

    중위소득 개념 이해하기

    신용카드 캐시백 제도의 경우 2분기(4월~6월)에 신용카드로 사용한 금액 보다 3분기(7~9월)에 더 많이 쓸 경우 그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캐시백은 소비 진작 차원에서 지원되는 것입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사용분 또는 자동차, 가전제품 등 내구제 구매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예정입니다.

     

    이는 소비가 자영업자와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집중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이 밖에도 생계 지원금 지급 이야기도 나오고 있네요. 그건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그 밖에 생계지원금 소식도 속속 들려오는데요. 그건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news.funbug.co.kr/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