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오르기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계단오르기 효과

반응형
    반응형

    계단오르기

    계단오르기가 몸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운동 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성인병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현대인들은 하루하루를 시간에 쫒겨 운동시간이 턱 없이 부족한 게 사실이다.  운동에 투자하는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은 그로 인한 여러가지 안좋은 영향을 받게 된다.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의 경우 가장 흔히 발생하는 것중에 하나가 뱃살의 증가 이다. 배가 나오고 뱃살이 늘어난다는 것은 복부비만을 초래 할 수 있다는 뜻이다. 고칼로리의 식사와 턱없이 부족한 운동시간,쿄통수단의 발달 등으로 생기는 이 복부비만은 내장에 지방이 다량 쌓이게 해 당뇨,고지혈,고혈압 부터, 대장암,전립선암 까지 유발 시킬 수 있으므로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뱃살을 줄이는 것이 건강의 지름길이다. 음식섭취량 조절과 적절한 운동으로 뱃살을 줄이도록 해야한다.

    Belly Fat

    또 운동이 부족하면 심장과 혈관 순환체계의 약화를 초래 한다.
    평소 보다 몸을 조금만 과하게 움직여도 숨차고 힘들다면 몸에 이상을 의심하여야 한다. 그 밖에도 소화불량을 초래 할 수 있다. 운동량이 부족하면 소화능력 또한 떨어지게 되어 변비나 소화불량을 야기 시킨다.

    climbing stairs

    시간을 내어 운동하기란 좀처럼 쉽지 않은 현대인들에게 계단오르기는 훌륭한 운동부족의 솔루션이 될 수 있다.
    계단오르기는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중에 하나로 평지를 걸을때 보다 1.5배의 칼로리를 소모하며, 온몸에 산소와 영양분을 빨리 공급하여 심폐기능을 강화 한다. 또한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 증가를 기대 할 수 있다. 일주일에 20층 이상 계단을 오른 사람은 심근경색증으로 사망할 위험이 20% 정도 감소한다고 한다. 혈압과 혈당 또한 감소한다. 계단 오르기는 무산소,유산소 운동의 결합이다. 30분 운동에 220칼로리 가량 감소 된다고 한다. 산책이 같은 시간에 63칼로리,빠르게 걷는 것이 120 칼로리 에 비하면 훨씬 좋은 운동이라 하겠다. 계단 오르기 자세는 척추를 바로 세우고, 복부에 힘을 주고 긴장을 유지한다. 발끝과 무릎,골반이 앞쪽을 향하도록 올라야 좋다. 또한 계단을 디딜 때 절반만 디딤으로서 종아리 근육을 스트레칭 시켜 보다 효과를 높일수 있다고 한다.

    Running

    본인도 새해 목표로 회사 계단 오르기를 일중일 동안 한 적이 있다. 무척 힘들고 고되서 결국 또 포기 하고 말았지만 다시 시작하려 한다. 계단오르기를 통해 출근만 해도 운동부족으로 인한 나쁜 점을 해소하고 다이어트와 뱃살 감소 및 성인병 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니 적극 권장하는 바이다. 다시 시작해야겠다.

    건강하자.
    건강은 정말이지 훌륭한 우리 자산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