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다이어트 효과 차가운 고구마

    고구마 다이어트 효과 차가운 고구마

     

     

    고구마를 가열하여 냉장고에서 차게 하다

     

    비만인 사람이나 살찌기 쉬운 체질의 사람에게는 만성 변비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고, 그것이 또한 살찌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변비가 신경 쓰이는 사람, 식생활에 신경을 쓰고 있는데 변비가 전혀 개선되지 않는다고 하는 사람은 꼭 '찬 고구마'를 시도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꺼 같습니다.

     

    고구마를 한 번 과열하여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 고구마는 변비 해소와 다이어트에 좋다고 전해집니다.

    일반적으로 고구마라고 하면, 그 달콤함 때문인지, 살찐다고 하는 이미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고구마에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식이섬유는 변비를 개선하고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 등의 작용으로 다이어트를 돕습니다. 이 식이 섬유의 종류에는 각각 수용성과 불용성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소장에서 당질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혈당치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합니다.또, 대장에서는 변비를 개선합니다. 또한 착한 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을 개선해 줍니다.

     

    한편의 불용성 식이 섬유는 장을 자극하여 배변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구마는, 수용성·불용성 모두 식물 섬유가 풍부한 훌륭한 음식입니다.

     

    게다가 고구마에 들어 있는 얄라핀이라는 성분도 장을 자극하고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얄라핀은 고구마를 썰었을 때 껍질 근처에서 스며나오는 흰색의 끈적끈적한 액으로, 고구마를 껍질째 먹는 것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껍질에도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고구마를 껍질째 먹으면 식이섬유와 얄라핀의 이중 효과로 변비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차갑게 하면 식이 섬유와 같은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갑게 함으로써, 고구마의 전분이 「레지스턴트 스타치」라고 하는 물질로 바뀝니다.

     

    '레지스턴트'란 소화되기 어렵다는 뜻이고, '스타치'는 녹말입니다.

    생 전분에 물을 더해 가열하면 빈틈없이 규칙적으로 늘어서 있던 전분자의 구조가 손상되어 퍼져 부드러워집니다.

     

    이러한현상을 풀화라고합니다. 이 풀화된 전분이 식으면 다시 전분자의 틈이 닫혀서 딱딱하게 됩니다.

    이것을노화라고합니다.

     

     

    이 노화의 과정에서 전분의 일부가 소화되기 어려운 구조로 변화하게 됩니다.

    그것이 레지스턴트 스타치입니다.

     

    4℃ 이하로 식혀 가면 노화가 천천히 진행되고 레지스턴트 스타치가 증가합니다.

     

    레지스턴트 스타치는 장에서 식이섬유와 같은 기능을 하여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을 막고 배변을 촉진하기도 합니다.

     

    고구마는 원래 식물 섬유가 많은 데다가, 레지스턴트 스타치로도 변하기 쉽기 때문에, 식물 섬유의 효과를 매우 얻기 쉬운 식재료입니다.

     

    변비 개선에 "차게 식힌 군고구마"
    지방 축적 및 혈당 상승 막는 효과도

     

    냉 고구마에 포함된 4가지 다이어트 성분!

    고구마 자체의 살빼기 성분

     

    • 수용성 식이섬유 장내에서 좋은 균의 먹이가 된다.
    • 대변의 수분량을 늘리다 ·
    • 소장에서의 소화 흡수를 억제한다.
    • ·급격한 혈당 상승 방지
    • ·혈중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킨다

     

    불용성 식이섬유

     

    변의 우산이나 중량을 늘리다.

    ·장의 움직임을 좋게 하고 변의 배설을 촉진한다… 등

    야라삔 가죽 부근에 있는 끈적끈적한 흰 액체.고구마밖에 포함되지 않는다

    장을 자극하여 천동운동을 촉진시킨다.     

     

     

    레지스턴트 스타치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 둘 다 성질이 있다

     

    레지스턴트 스타치는 한 번 가열하여 식혀지는 것으로 생성됩니다. 그래서 가열한 후 차게 식혀서 레지스턴트 스타치가 생성된 '찬 고구마'가 다이어트와 변비에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간단한 구운 고구마를 한 번 냉동한 후 자연 해동하여 반 해동 상태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냉동 보관하면 장기 보존이 가능하고, 반해동 구운 고구마는 식감이 부드럽습니다.

    레인지로 급속히 해동해 버리면 레지스턴트 스타치가 감소해 버리기 때문에 자연 해동으로 천천히 되돌리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구운 고구마를 만들 때는 저온에서 천천히 시간을 들이면 단맛이 증가합니다.

    간단한 것은, 밥솥의 현미 모드로 만드는 방법입니다(다음 항 참조). 고구마 2분의 1송이(약 100g)는 195kcal입니다.평균적인 성인 찻잔 1컵의 백미가 235kcal이기 때문에, 주식을 2분의 1개분의 냉 고구마로 대체하면 칼로리가 줄어듭니다.

     

    게다가 고구마가 주식이라면, 반찬이 그렇게 없어도 먹을 수 있으므로,

    지질의 과잉 섭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간식과 과식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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