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백신 사전예약 방법 접종시기

    10대 백신 사전예약 방법 접종시기

    10대 백신 사전예약이 5일부터 시작됩니다.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 만큼이나 백신 접종률 또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내일부터죠. 드디어 10대도 백신 사전예약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부모님의 동의를 통해 위탁 위료 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10대 백신 접종 사전예약 시기

     

    소아 청소년 즉 16~17세 04년~05년 사이에 태어난 청소년들은 10월 5일 부터 10월 29일까지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10대 접종시기는 10월 18일 토요일부터 시작되고요. 10대 청소년들이 맞게 되는 백신 종류는 화이자라고 하네요.

    12~15세 청소년들. 즉 06년 부터 09년 사이에 태어난 친구들 역시 사전예약이 가능한데요 그 시기는 10월 18일부터 11월 12일 까지입니다. 이 친구들의 경우는 11월 1일부터 접종이 시작됩니다. 11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의 접종시기를 가지게 됩니다.

    예전 40대 백신 예약시에도 10부제와 전화예약 등을 운영한 바 있지요.

    [오빠네 약국] - 40대 이하 백신 사전 예약 전화번호 대리예약 10부제

    각각 접종기간은 3주로 성인보다 살짝 짧은 기간임을 참고하시기 바라요. 10월 3일 자로 백신 1차 접종률이 70% 이상을, 접종 완료는 50%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더욱 접종률은 증가할 것으로 보여 위드 코로나의 시간도 다가올 것으로 보입니다. 종식의 시간도 기다려지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10대 청소년들은 기본적으로 심근염 부작용 등의 우려로 예방접종 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개학, 등교 등의 이유로 위험에 노출되는 기회가 증가됨에 따라 접종을 하는 쪽으로 돌아섰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10월 8일부터 임산부에 대한 예방접종 사전예약도 실시하게 됩니다.

    임신 중에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가능할까에 대한 문의가 많은 모양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보고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임상실험에 대한 축적 데이터가 타 질병보다 많다 할 수 없기에 불안감은 지울 수 없는 것도 사실. 전문의와 상담 후 접종을 결정하는 것이 맞을 거 같다.

    사전예약 방법은 예전과 마찬가지로 아래의 사이트에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하기

     

    전화예약은 각 지역별로 다릅니다. 다음 표를 참고하세요.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확진자 현황 보기

    코로나 라이브(확진자 현황)

     

    청소년인데 코로나 19 백신 무조건 맞아야 할까?

     

    [Q&A] 청소년인데 코로나 19 백신 무조건 맞아야 하나요? - BBC News 코리아

    이번 발표에는 기존 접종 대상에 제외됐던 소아·청소년 및 임신부 대상 접종 계획이 포함됐다.

    www.bbc.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