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대항마 오아시스는 어떤 기업?
- 카테고리 없음
- 2021. 1. 10. 22:42
마켓컬리 대항마 오아시스는 어떤 기업?
오늘은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중인 오아시스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오아시스란 기업을 아시나요? 마켓컬리의 대항마라나는 기사가 날 만큼 핫한 이 기업은 마켓컬리와 마찬가지로
신선신품 새벽배송이 주된 아이템인 이 회사는 품질감동, 가격감동, 서비스 감동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비교적 신생회사 입니다.
오아이스 대표
이 회사의 오너는 최우식 대표 입니다. 1973년생으로 오산대 공업경영학 출신입니다. 우리네트웍스 팀장을 거쳐 현재에 이루고 있습니다. 널리 알려진대로 오아시스는 신선신품 e커머스 시장에서 몇 안되는 흑자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아시스 매출액
2019년 매출이 1423억원에 이릅니다. 영업이익도 10억에 가깝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여기저기 투자금액을 받았다는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오아시스 물류시스템
IT 시스템 또한 이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기술과 서비스의 융합의 성공사례는 이제 결단코 낯선 이야기가 아닙니다. 비용최소화를 통한 경영으로 흑자에 큰 힘이 되었다고 합니다. 주문이 들어오는 동시에 직원에게 바로 상품의 위치를 전달한다고 하네요.
앞으로의 관전 포인트는 마켓컬리, 쿠팡과 같이 덩치 큰 상대와 어떻게 경쟁할 것이냐고 합니다.
매출이 두배 가까이 늘어난 250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만큼. 그들의 경쟁은 불가피하다 하겠습니다.
최근 국내외 투자가들이 400여억원 넘게 투자한 것만 봐도 이 기업 오아시의 기대치를 반영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오늘은 신선식품 새벽배송의 새로운 신흥강자 오아시스란 기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